목산교회의 비전

목산교회의 소명 진술

Vision Statements of Moksan Baptist Church

1. 죽음으로 끌려가는 자를 살리는 일을 제1의 소명으로 수행한다(잠언 24:11,12).

2. 창조주와 무관하게 살았던 죄인임을 회개하고 자신의 죗값을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인생의 주님으로 모시는 믿음으로 구원받는다는 복음의 핵심을 각색 없이 전파한다.

3. 교회당 내 복음화율은 100%, 교회당 내 불신자 비율은 10%대를 넘지 않도록 목산교회당에 드나드는 사람들은 항상 복음을 들을 수 있도록 한다.

4. 성경적인 교회의 공동체적 특성이 하나님의 가족이라는 사실을 알아 실제로 숙명적인 형제자매 관계를 이룬다(에베소서 2:19).

5. 엿새 동안 일상생활로 예배드리고, 신자의 생활 요소들을 주일에 한 번 공동체 예배의식을 통해 표현한다.

6. 목산교회는 기도하는 가족이어야 하고(family of God), 목산교회 교인 한 사람은 기도하는 자녀이어야 하며(a child of God), 목산교회당은 기도하는 집이어야 한다(house of prayer).

7. 모든 신자가 각자에게 주어진 사명과 은사에 따라 목회한다.

8. 교인과의 관계는 세포 관계(쎌 cell)이어서 서로의 인생을 공유하며 서로 책임지는 사랑을 한다.

9. 목산교회는 세포 관계를 통해서 성숙하고 세포 증식을 통해서 성장한다.

10. 교회가 성숙하고 성장하면 지교회로 흩어진다.

11. 지교회와 같은 맥락으로 해외 선교를 한다.

12. 대외적인 체면 때문에 구색을 갖추기 위해서 선교 활동을 하지는 않는다.

13. 10-40W 중 실크로드 선교에 동참한다.

14. 모든 교인이 자신의 성령 체험을 증언하는 교회가 된다.

15. ‘기도하는 장로(노인)’가 있는 교회가 된다.

16. 남자들이 영적인 가장(家長)이 되는 교회가 된다.

17. 34세 이상의 장년 연령층을 제1순위로 목회하는 교회가 된다.

18. 목산가족교회에서 자라난 교인들 가운데서 전임목회자를 세운다(사도행전 1:22).

19. 출근 전 새벽에 교인들이 기도하는 교회가 된다.

20. 아무리 어렵게 느껴져도 교회의 정체(政體)를 회중민주주의로 유지한다.

21. 사회적인 선교 활동을 현장에서 직접 몸으로 한다.

22. 고아와 과부와 나그네를 돌보는 ‘깨끗하고 흠 없는 경건성’을 가진다(야고보서 1:27).

23. 가난한 자의 고통에 동참하는 교회가 된다.